국민연금, 조원태 회장 한진칼 사내이사 선임 찬성
국민연금, 조원태 회장 한진칼 사내이사 선임 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국민연금공단)
(사진=국민연금공단)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국민연금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가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등의 한진칼 사내이사 선임에 찬성을 결정했다. 

26일 국민연금기금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는 제8차 위원회를 개최해 한진칼, 대한항공, KT&G 주주총회 안건의 의결권행사 방향을 심의했다. 

그 결과 오는 27일 열리는 한진칼 주총에서 사내이사 선임의 안건 중 조원태 회장과 하은용, 김신배 후보에 대해 '찬성' 결정을 내렸다. 사내이사 후보로 오른 배경태 후보에 대해서는 적정한 이사회 규모 등을 고려할 때 장기적으로 주주가치 증대에 적합하다고 보기 어려워 '반대'하기로 했다.

사외이사의 경우 김석동, 박영석, 임춘수, 최윤희, 이동명, 서윤석 후보에 대해서는 '찬성'을 결정했고, 여은정, 이형석, 구본주 후보의 대해선 반대를 결정했다. 적정한 이사회 규모 등을 고려할 때 장기적으로 주주가치 증대에 적합하다고 보기 어렵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대한항공의 경우 정관 일부 변경의 건에 대해 이사 선임 방식을 특별결의에서 보통결의로 바꾸는 것에 대한 정당한 사유가 없다고 판단해 '반대'를 결정했다. 조명현 후보의 대한항공 사외이사 선임의 안건에 대해서는 기금의 이익에 부합한다고 보기 어려워 '반대'하기로 했다.

KT&G 주총의 재무제표 승인의 안건과 이사 보수 한도 승인의 안건에 대해서는 찬성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