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자교육협의회, '금융투자 절세가이드' 발간
투자자교육협의회, '금융투자 절세가이드'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금융투자협회
사진=금융투자협회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금융소비자들의 금융투자 절세 관련 이해를 돕고자 '금융투자 절세가이드' 2020년 개정판'을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금융투자 절세가이드' 는 공모리츠·부동산펀드, 내 손으로 하는 해외주식 직구, 소액으로 전 세계 자산에 분산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 등 투자자들의 주요 관심 상품관련 세제 내용을 다양하게 설명하고 있다.

또 내년까지 연장된 비과세 만능통장인 ISA와 노후보장과 세액공제로 절세가 가능한 개인형 퇴직연금(IRP) 소개와 함께 올해 꼭 기억해야 할 금융관련 개정 세법 내용이 수록됐다. 비과세 및 분리과세 활용 정리표 등도 상세하게 담겼다.

곽병찬 투교협 사무국장은 "'모든 장기 투자자가 추구해야 할 목표는 세후 실질 소득의 극대화다'라는 투자의 대가 존 템플턴의 말처럼 현명한 투자자라면 수익 못지않게 세금은 줄이는 방법을 찾아야 할 것"이라며 "이 절세 가이드북이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투교협은 이 가이드북을 증권사 등 금융투자회사와 전국의 공공도서관에 배부하고, 수요강좌 등 집합교육 교재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일반인들도 손쉽게 참고할 수 있도록 투교협 홈페이지에 e-Book 형태로 게시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