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스타트업 지원 오픈 이노베이션 '오벤터스' 2기 모집
CJ, 스타트업 지원 오픈 이노베이션 '오벤터스' 2기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벤터스 2기포스터 (사진=CJ그룹)
오벤터스 2기포스터 (사진=CJ그룹)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CJ그룹은 차별화된 미래 혁신기술을 확보하고 스타트업의 성장과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오벤터스(O!VentUs∙Open+Venture+Us)' 2기의 참가 기업을 내달 29일까지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오벤터스 2기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스타트업·연구소를 발굴해 CJ제일제당, CJ프레시웨이, CJ대한통운, CJ ENM과 공동 기술 개발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각 분야에 맞는 기술 및 사업 모델을 보유한 기업이며, 참가 신청은 이벤터스(event-us)에서 가능하다.

공모 분야는 △AI·빅데이터 △푸드테크 △물류 △미디어·콘텐츠 총 4개로, 최대 10곳의 기업이 선정되며 팀당 1000만원의 사업화지원금이 지원된다. 또 분야별 전문가와 CJ그룹 각 계열사의 실무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 멘토단이 2개월간 스케일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진행해 투자유치와 역량강화를 이끈다. 향후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시한 기업에 대해서는 공동 기술 개발 및 투자를 통해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오벤터스 1기 데모데이 참가기업 대표 (사진=CJ그룹)
지난해 오벤터스 1기 데모데이에서 참가기업 대표들이 사업성과와 계획을 소개하고 있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김진효 도구공간 대표, 김덕근 마로로봇테크 대표, 김동수 엘핀 CTO, 정승환 라이언로켓 대표, 김나영 비주얼캠프 매니저, 이상헌 보이스루 대표 (사진=CJ그룹)

사업성과와 계획을 소개하는 자리인 '데모데이'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대상 1팀에게는 1000만원, 최우수상 2팀에는 각각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공간, 신용보증기금 'Start-up NEST' 추천 가점, KDB산업은행 'Next Round' 스페셜 IR Day 피칭 기회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CJ그룹은 지난해 오벤터스 1기에서 총 6개의 기업을 선정해 지원했다. 그 결과 40여명의 신규 고용창출, 38억원의 투자유치 등을 거두며 오벤터스 참가 전 대비 기업가치를 4배 끌어올리는 성과를 거뒀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CJ그룹 상생혁신팀 관계자는 "CJ는 스타트업과의 유기적인 협력모델을 통해 동반성장 기회를 지속 모색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CJ라이브시티 등 참여 계열사를 다양화할 계획이며, 향후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