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MLB9이닝스20' 시즌 업데이트
컴투스, 'MLB9이닝스20' 시즌 업데이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컴투스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야구게임 'MLB9이닝스20'는 2020년 메이저리그 시즌 개막을 맞아 25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MLB9이닝스20'는 미국 메이저리그(MLB)를 소재로 서비스하고 있는 컴투스의 대표 모바일 야구 게임 지적재산권(IP)이다. 특히 메이저리그 어드밴스드 미디어(MLBAM)와 메이저리그 선수협회(MLBPA)와의 풀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MLB 모든 구단의 정보를 그대로 반영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2020시즌 메이저리그 30개 구단 및 선수들의 최신 이적 정보가 반영됐으며, 새롭게 변경된 경기 룰까지 그대로 적용해 더욱 사실적인 메이저리그 야구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했다.

또한, 메이저리그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게임의 공식 홍보모델로 나섰다. 지난해부터 게임의 대표 얼굴로 함께 활약하고 있는 '류현진', '마이크 트라웃'과 더불어, 내셔널 리그 MVP '코디 벨린저'와 일본 메이저리거 '오타니 쇼헤이'가 새롭게 홍보모델로 추가돼 이들 모두를 게임 내 메인타이틀과 앱 아이콘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게임 유저 간 소통을 통해 함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클럽 콘텐츠도 대폭 강화됐다. 클럽원들과 공동 미션 달성을 통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클럽 과제'가 추가됐으며, '클럽 제작소'가 새롭게 신설돼 유저들은 클럽 활동을 통해 더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이 밖에도 'MLB 9이닝스20'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매일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면 풍성한 게임 보상을 지급하는 '빙고 이벤트'를 진행하고, 같은 기간 게임에 출석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더욱 특별한 접속 보상을 제공한다.

한편, 올해로 시리즈 12년 역사를 자랑하는 'MLB 9이닝스'는 출시 이후 미국을 비롯한 주요 야구 인기 국가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구글 플레이 82개국, 애플 앱스토어 55개국 스포츠 게임 매출 순위 톱10, 누적 4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