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대한민국마케팅대상 디지털고객만족도 인테리어 부문 1위
한샘, 대한민국마케팅대상 디지털고객만족도 인테리어 부문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마포구 상암동 한샘 사옥 전경. (사진=한샘)
서울 마포구 상암동 한샘 사옥 전경. (사진=한샘)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한샘은 '2020 제8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소비자조사부문 디지털고객만족도(HTHI)에서 인테리어 부문 1위와 SNS 우수기업 블로그 부문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8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소비자 조사와 산업계와 학계의 전문가 심사를 토대로 매년 마케팅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한다. 

디지털고객만족도 약자인 HTHI는 'Heart To Heart Index'로 SNS 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이다. 기업들의 SNS 활동에서 소비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고객의 커뮤니케이션 정도를 양적 지표와 질적 지표를 통해 선정한다. 

한샘은 인테리어 업계 부문에서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1위를 차지했다. 한샘은 블로그(이웃수 3만4000여명)를 중심으로 인스타그램(팔로우 6만7000여명), 네이버포스트(팔로우 5만여명), 페이스북(팔로우 4만5000여명), 유튜브(구독자 4만1000여명)를 주요 SNS 채널로 활용해 구독자, 팔로우 고객과 소통하는 마케팅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한샘 관계자는 "블로그 부문 SNS 우수기업에 2년 연속 수상한 한샘 공식 블로그는 누적 방문자 1700만명 이상을 기록했다"며 "자사 제품 정보뿐 아니라 리모델링 시공사례, 인테리어 팁, 이벤트 등 정보를 정리하며 3만4000여명의 이웃과 소통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