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김용철 차명계좌 3개 더 있다"
검찰, "김용철 차명계좌 3개 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7개 계좌추적 중"…"자금 오고간 흔적"

[서울파이낸스 박민규 기자]<yushin@seoulfn.com>삼성 비자금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은 김용철 변호사 명의의 차명계좌 3개가 추가로 발견돼, 총 7개의 차명계좌에 대해 계좌추적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차명계좌의 자금흐름을 추적하는 데는 큰 진척을 보이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 특별수사ㆍ감찰본부(본부장 박한철 검사장)의 김수남 차장검사는 "김 변호사가 지목한 20여개 `차명의심 계좌' 가운데 계좌추적과 당사자의 진술 등을 통해 확인한 결과, 3개가 차명계좌로 추가 확인돼 입·출금 내역 등을 추적하고 있다"고 10일 말했다.

김 차장검사는 "총 7개의 차명계좌 중 일부는 서로 연결돼 있다. 계좌끼리 자금이 오고 간 흔적이 있다"라며 "특정한 목적을 위해 자금이 흐른 정황은 아직 확인 못했다. 7개 계좌의 성격이 뭔지, 어떤 목적으로 관리됐는지는 수사를 통해 밝혀낼 부분"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들 계좌의 개설 시기나 현재 잔고 규모, 최근 폐쇄됐는지 여부 등은 구체적으로 언급하기가 어렵다고 덧붙였다.

검찰은 그동안 삼성증권 압수수색에서 단서를 확보한 100여개 '차명의심 계좌'와 참여연대 등이 낸 고발장에서 주장한 4개 '차명 계좌', 김 변호사가 '차명의심 계좌'라고 지목한 20여개 계좌에 대해 수사해 왔다.

이번에 확인된 차명계좌는 모두 증권사에 개설됐으며, 압수수색에서 확보한 100여개 '차명의심 계좌'와 겹치는 부분은 없다는 게 검찰의 설명이다. 또, 20여개 계좌 중 나머지 10여개는 차명계좌일 가능성이 상당히 낮은 상태인 것으로 검찰은 파악하고 있다.

특히, 나머지 삼성증권 압수수색에서 확보한 100여개 '차명의심 계좌'에 대한 계좌추적에 아직 큰 진전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민규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