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2분기 영업턴어라운드 가능할 것"-유진투자證
"이마트, 2분기 영업턴어라운드 가능할 것"-유진투자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24일 이마트에 대해 2분기에 영업턴어라운드가 충분히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다만 시장 약세 상황을 감안해 6만3000원으로 하향조정했다.

주영훈 연구원은 "이마트의 1분기 매출액은 5조311억원으로 전년대비 9.7% 상승하고, 영업이익은 15.3% 하락한 629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주 연구원은 "1~2월 기존점 매출은 코로나19에 따른 생필품 수요 급증 현상으로 호조를 보였으나, 부정적 캘린더 영향으로 3월 매출 감소가 불가피하기 때문"이라며 "그럼에도 2019년 한해 기존점 매출액이 -3.4% 역신장했음을 감안하면 충분히 의미있는 성과"라고 판단했다.

그는 "SSG.COM(쓱닷컴)은 더욱 의미있는 성과를 거뒀다"며 "`1~2월 누계로 SSG.COM GMV(총거래액)은 전년 대비 36% 가량 증가했으며, 3월에도 유사한 흐름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주 연구원은 "1분기만 놓고 보면 코로나19 여파로 일부 자회사들의 실적 부진 등으로 인해 영업이익 증가가 어려울 수 있지만, 최악의 상황이 끝나가고 있다는 점에서 투자매력도가 상승하는 구간"이라며 "현재의 회복추세가 지속될 경우 2분기에는 충분히 영업이익 턴어라운드까지 가능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