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스트레스 날려라"···다양한 장르 게임 신작 '쏟아진다'
"코로나 스트레스 날려라"···다양한 장르 게임 신작 '쏟아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 부터)한빛소포트 '퍼즐오디션', 게임빌 'MLB 퍼펙트 이닝 2020', 조이시티 '블레스 모바일' (사진=각 사)
(위 부터)한빛소포트 '퍼즐오디션', 게임빌 'MLB 퍼펙트 이닝 2020', 조이시티 '블레스 모바일' (사진=각 사)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게임업계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도 신작을 차질 없이 준비 중에 있다. 퍼즐, 야구,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등 다양한 장르가 현재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23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한빛소프트, 게임빌, 조이시티 등은 현재 신작 사전예약을 받고 있다.

한빛소프트는 지난 20일 모바일게임 신작 '퍼즐오디션'에 대한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사전예약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곧 애플 앱스토어와 원스토어를 통해서도 사전예약에 돌입할 예정이다.

퍼즐오디션은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두 번째 모바일 게임이다. 3매치 장르(같은 종류 블록 3개를 연결하는 퍼즐게임류)에 오디션 특유의 음악과 댄스, 패션, 커뮤니티, 배틀 등을 결합했다.

특히 퍼즐오디션은 다른 유저와의 실시간 1대 1 배틀 및 50인 동시 참여 배틀로얄을 통해 차별화를 꾀했다. 50인 동시 참여 실시간 배틀로얄은 모바일 3매치 퍼즐게임 중 최초다.

한빛소프트는 사전예약 등록자에게는 정식 오픈시 유료 재화인 '루비' 200개를 지급키로 확정했으며 추가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게임빌은 신작 'MLB 퍼펙트 이닝 2020'의 출시를 앞두고 글로벌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이번 사전 예약 프로모션은 24일까지로 한국, 미국, 대만, 일본 등 시리즈의 인기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MLB 퍼펙트 이닝 2020은 메이저리그 2020 시즌 로스터 및 유니폼, 구장 등 최신 정보를 반영하고, 유저가 직접 원하는 대로 선수를 만들어 육성할 수 있는 '마이 플레이어' 콘텐츠와 특수 스킬을 보유한 현역 선수 신규 등급인 'SE 몬스터 카드'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빌은 사전 예약 참여자 전원에게는 '다이아 2020개'를 비롯해 '상급 및 중급 장비 티켓', '시너지 컬러 변경권 및 훈련 전수권' 등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조이시티는 자회사 씽크펀에서 개발한 모바일 MMORPG '블레스 모바일'의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지난달 20일부터 진행 된 사전예약은 10일여 만에 100만 예약자를 달성했으며, 현재는 150만명을 돌파했다.

'블레스 모바일'은 온라인 게임 '블레스'의 IP를 재해석해 새롭게 탄생한 모바일 MMORPG이다. 언리얼 엔진4 기반의 화려한 룩앤필과 콘트롤의 재미를 살린 논타깃팅 액션이 강점으로 꼽히며, 이날까지 진행되는 비공개 테스트(CBT) 이후 곧 정식 서비스에 돌입할 예정이다.

조이시티는 블레스 모바일의 사전 예약과 사전 생성 완료하는 유저에게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정식 출시 전까지 사전 이벤트에 참여하면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것은 물론, '에어팟 프로', '구글 기프트 카드' 등의 경품이 랜덤으로 주어진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에도 게임업계의 신작 준비는 차질없이 진행되는 것 같다"며 "최근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줄어든 상황에 신작 게임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