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다이렉트, 최고 다이렉트 보험사 목표
다음다이렉트, 최고 다이렉트 보험사 목표
  • 서울파이낸스
  • @seoulfn.com
  • 승인 2007.12.10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4년 1월, 다음커뮤니케이션과 LIG손해보험이 함께  다이렉트 전문 자동차보험 회사를 설립했다. 다이렉트 시스템, 다이렉트 서비스, 다이렉트 마케팅으로 다이렉트 보험의 선두가 되고자 하는 그 주인공은 바로 다음다이렉트자동차보험이다. 다음다이렉트는 다이렉트 시스템을 통한 효율경영으로 고객, 직원, 기업의 가치를 극대화해 국내 최고 다이렉트 보험사가 되겠다는 포부 아래 수익경영에 매진하고 있다.
다음다이렉트는 '다이렉트'에 충실한 가격과 보상서비스,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시장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2007회계연도 상반기에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상반기 매출은 1238억원으로 전년 동기(899억) 대비 38% 성장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처음 흑자로 전환해 36억원을 달성했다.
다음다이렉트는 이러한 성장의 뒤에는 타 회사와 구분되는 다이렉트 시스템에 기반을 둔 서비스와 마케팅 전략이 있었다고 자부한다.
다음다이렉트는 올해 수익원년의 해를 목표로 수익경영 기반을 다지는 데 주력하고 장기적으로는 국내 최고 다이렉트 보험사로 도약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가격과 보상에서 경쟁력 있는  서비스와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고객 만족도 제고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또 업계에 새로운 마케팅 기법을 도입해 정착시켜온 것처럼 앞으로도 다이렉트 마케팅에 집중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특화 서비스 및 제휴 채널 확대로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다음다이렉트는 이미 업계 최초로 웹에서 상담-가입-고객만족(CS)까지 구현해 보상담당직원 호출, 차량대체, ‘보상처리 한눈에’ 서비스 등을 선보인 데 이어 웹상에서도 각종 서비스를 직접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이렉트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 제휴 포인트로 보험료 결제, '다이렉트 패스'멤버십 서비스 강화 등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특화 서비스 개발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 채널 강화 ▲과학적인 고객관계관리(CRM) 실행 ▲효율적인 인터넷 마케팅 등으로 다이렉트 마케팅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서울파이낸스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