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넷째 주] 봄맞이 분양시장 '후끈'···견본주택 17곳 개관
[3월 넷째 주] 봄맞이 분양시장 '후끈'···견본주택 17곳 개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간 청약물량 추이. (사진= 닥터아파트)
주간 청약물량 추이. (사진= 닥터아파트)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도 분양시장은 완연한 봄 기운을 맞이할 준비에 나서고 있다. '풍선효과'로 일컬어지는 인천·수원·고양시 등에서 청약 및 견본주택 개관을 앞두고 있으며, 강남 서초구에서도 '르엘신반포'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20일 닥터아파트에 따르면 3월 넷째 주(23~28일) 전국 11곳·6305가구가 청약을 접수하며,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서는 곳은 17곳이다.

[청약단지]

3월 넷째 주 청약이 실시되는 단지는 11곳이다.

23일 △화천신읍 공공실버(국민임대) 1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24일 △양주 송추 북한산 경남아너스빌 △파주연풍 양우내안애 에코하임 △힐스테이트 송도 더스카이(주상복합) △힐스테이트 부평 △대구 봉덕2차 화성파크드림 △대구 반월당역 서한포레스트(오피스텔) △순천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등 7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현대건설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 송도국제도시 B2블록에 짓는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송도 더스카이'를 분양한다. 아파트 전용면적 84~175㎡·1250가구와 오피스텔 전용 59㎡·320실 등이다. 인천지하철 1호선 국제업무지구역이 지하로 직접 연결되는 초역세권 단지이며, 제2경인고속도로 진출입이 용이하다. 국제업무지구(IBD) 내 위치하고 코스트코, NC큐브 커낼워크 등 대형쇼핑센터가 가깝다. 향후 롯데몰, 이랜드몰, 신세계몰 등이 개점을 앞두고 있으며, 워터프론트 아암호수(예정), 송도달빛축제공원, 송도센트럴파크 등이 가깝다.

현대건설은 인천 부평구 십정동 백운2구역을 재개발하는 '힐스테이트 부평'도 같은 날 분양한다. 전용 35~84㎡·총 1409가구 가운데 전용 46~84㎡·837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이다. 단지 바로 앞 지하철 1호선 백운역이 위치해 여의도 및 용산을 40분대, 종로 및 시청을 5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신촌초·백운초, 부평서중·부평서여중, 부광고 등을 도보통학할 수 있고 부평도서관도 가깝다. 부평아트센터, 2001아울렛, 열우물 경기장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있다.

25일 △힐스테이트 송도 더스카이(오피스텔) 1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26일 △고척헤리움더원(오피스텔) △청주 탑동 힐데스하임 등 2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견본주택 개관단지]

3월 넷째 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서는 단지는 17곳이다. 

24일 △부산 빌리브 센트로(오피스텔) 1곳이 개관한다.

25일 △대구 반월당역 서한포레스트(아파트·오피스텔) 등 2곳이 개관한다. 단지는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견본주택 개관 대신 사이버로 대체된다.

26일 △고척헤리움더원(오피스텔) 1곳이 개관한다.

27일 13곳에서 견본주택을 개관한다.

수도권에서는 △르엘신반포 △고양 삼송 우미 라피아노(블록형단독주택) △수원 영통자이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 △검단신도시 우미 린 에코뷰 △검단신도시3차 노블랜드 리버파크 등 6곳이 개관할 예정이다.

지방에서는 △대구 뉴센트럴 두산위브더제니스(주상복합·오피스텔) △대구 범어 쌍용 더 플래티넘(주상복합·오피스텔) △대구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주상복합·오피스텔) △진주혁신도시 포레스트부영(민간임대) 등 7곳이 개관할 예정이다.

△르엘신반포 △수원 영통자이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 △검단신도시 우미 린 에코뷰 △검단신도시3차 노블랜드 리버파크 △대구 뉴센트럴 두산위브더제니스 △대구 범어 쌍용 더 플래티넘 △대구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견본주택 관람을 통제하고 사이버로 대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