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그룹, 하이마트 인수
유진그룹, 하이마트 인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주미 기자]<nicezoom@seoulfn.com> 유진그룹이 전자제품 전문 유통회사인 하이마트를 인수했다.
 
유진그룹은 지난 9일 홍콩현지에서 ‘Korea CE Holdings(Netherlands)B.V.’와 하이마트를 1조 9,500억원에 인수하는 지분양수도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공정거래 기업결합신고 승인 과정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유진그룹 측은 “이번 하이마트 인수는 유진그룹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시킬 뿐만 아니라 경영능력을 시장에 확실히 인식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그룹의 역량을 모아 그룹과 하이마트가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하고, 하이마트 기존 종업원들의 고용보장도 약속했다.
 
유진 측은 “하이마트 인수자로 선정된 것은 비단 가격적인 요인 이외에 향후 하이마트를 안정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느냐의 경영능력과 고용보장 등의 무형적 요인이 크게 고려된 것 으로 해석한다”고 말했다.
 
국내 가전유통시장의 17%를 차지하는 업계 1위 업체인 하이마트는 2007년 예상매출 2조 3,374억원, EBITDA(이자비용, 법인세, 감가상각비 차감전 이익)1,850억원의 실현이 예상되는 우량한 기업이다.
 
한편 유진그룹은 물류부문에 로젠택배와, 간선물류망을 갖춘 한국통운, 3자물류에 강점을 가진 한국GW물류 등 완벽한 국내물류망을 갖추고 있어, 자체유통망까지 갖춘 하이마트까지 보강된다면 한층 효율성 높아진 물류와 이에 연계한 유통부문까지 겸비하게 될 전망이다.
 
또한, 하이마트는 현재 전국 252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데, 유진그룹이 인수 후 공격적인 출점 및 확장계획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유진그룹 내의 건설부문 및 금융부문 등 과도 큰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

김주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