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 지식산업센터 '동탄IT밸리2' 분양
동탄2신도시 지식산업센터 '동탄IT밸리2'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탄2택자개발지구 테크노밸리 '동탄IT밸리2' 투시도.
동탄2택지개발지구 테크노밸리 '동탄IT밸리2' 투시도.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최근 동탄2신도시 테크노밸리 내 지식산업센터 '동탄IT밸리2'가 분양중이다. 동탄테크노밸리 내에서도 기흥IC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용인서울고속도로, 제2순환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도심이나 수도권 주요 산업단지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동탄역은 오는 2023년 개통 예정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의 출발점으로 향후 광역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부분 특화설계로 상가와 이용에 편의를 제공하는 지상 주차장, 쉼터, 개별 테라스가 마련된 업무시설, 맞춤형 모듈화 시스템을 도입해 원하는 업무공간을 만들 수 있는 비즈니스 공간 등이 조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동탄2신도시는 동탄테크노밸리,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시범단지 등 주요산업시설이 들어서며 배후수요를 안고 있는 있다. 그중 동탄테크노밸리에는 4500여기업이 입주하고 이에 따른 근로자가 약 20만명이 상주할 예정이다. 특히 삼성전자, 두산중공업, 한국 3M 등 대기업 및 협력업체도 자리를 잡으며 젊은 인구가 대거 거주하고 있다.

또한 1인 기업 수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섹션 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전용면적 40㎡ 이하 모듈형 설계, 원하는 크기로 사용할 수 있는 오피스)가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1억 초반대 분양가로 특별입주지원금이 모든 계약자에게 지급되고, 계약 순서에 따라 전용창고도 무상 지급된다. 대출규제 전매제한 등을 적용받지 않는 비주거상품이며, 지식산업센터 분양 후 취득 시 취득세 50%, 재산세(5년간) 37.5%의 세금감면 혜택으로 기업 이전 부담을 줄일 수 있다. 현장은 동탄2택지개발지구 첨단산업단지 지원시설용지 50블럭 2로트, 홍보관은 경기 용인시 수지구 일대 위치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