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미스터트롯과 '발효홍삼 발휘' 광고 제작
한국야쿠르트, 미스터트롯과 '발효홍삼 발휘' 광고 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야쿠르트의 '발효홍삼 발휘' 풋티지 광고에 등장한 TV조선 '미스터트롯' 최종 우승자 임영웅씨. (사진=한국야쿠르트)

[서울파이낸스 장성윤 기자] 한국야쿠르트가 TV조선의 트롯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터트롯'과 손잡고 홍삼 브랜드 '발효홍삼 발휘'의 신규 풋티지(footage) 광고를 선보인다. 풋티지 광고는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의 영상을 활용해 만드는 광고의 일종이다.

한국야쿠르트는 국내 트롯 열풍을 불러일으킨 미스터트롯과 발휘의 이미지가 잘 어울린다고 판단해 광고 진행을 결정했다. 미스터트롯은 매회 자체 시청률을 경신하며 국민 예능으로 자리매김한 트롯 경연 프로그램이다. 총 11부작으로 지난 12일 방영 종료했다.

이번 광고에는 최종 우승자 '임영웅'과 결선에 오른 '영탁'이 등장하는 장면을 넣어 만들었다. 원곡 가수인 박군이 부른 '한잔해'에 맞춰 출연자가 노래하는 장면과 제품 음용 장면을 교차 편집했다. 치열한 경연 속 건강 관리를 위해 발휘를 마시는 점을 강조한 것. 

최일석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담당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홍삼제품 매출도 꾸준히 오르고 있다"며 "미스터트롯과 함께한 신규 광고가 발휘 브랜드 가치를 한 단계 높일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