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친환경' 포장재 생산 개시
오리온 '친환경' 포장재 생산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렉소 방식 인쇄설비 활용해 잉크 사용량 절감
오리온의 '플렉소' 인쇄 생산 제품 이미지. (사진=오리온) 

[서울파이낸스 장성윤 기자] 오리온은 '플렉소' 방식의 인쇄설비를 활용해 환경친화적 포장재를 생산하기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오리온에 따르면 이달부터 '포카칩' 포장재와 '배배', '초코송이' 등 낱개 속포장재가 플렉소 인쇄방식으로 생산됐다. 플렉소 인쇄는 기존 그라비어 인쇄와 달리 양각 인쇄방식을 통해 잉크 사용량을 대폭 줄일 수 있는 환경친화적 포장재 생산 방식이다. 오리온은 윤리경영의 일환으로 전사적 친환경 경영에 나서며 지난해 70억원을 투자해 플렉소 인쇄설비를 도입했다.

오리온은 플렉소 인쇄설비를 도입해 잉크 사용량을 기존 대비 50%가량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앞으로 전 제품을 플렉소 인쇄 방식으로 생산할 방침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친환경 경영은 오리온 윤리경영의 한 축이자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필수불가결한 요소"라며 "적극적인 친환경 경영 실천으로 불필요한 자원 낭비를 줄여 환경을 보호하는 동시에 소비자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리온은 2014년부터 윤리경영의 일환으로 포장재 축소 및 개선, 친환경 포장재 개발 등 자원낭비와 환경오염을 최소화하기 위한 포장재 혁신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2014년부터 총 22개 제품의 포장재 규격을 축소했다. 2017년에는 인체에 해로운 휘발성 유기화합용제를 사용하지 않은 환경친화적 포장재를 개발 적용했다. 2015년과 2019년 두 번에 걸쳐 총 32개 브랜드의 포장재 디자인을 단순화하고 인쇄 도수를 줄이는 작업도 진행했다. 이를 통해 포장재 제조 시 사용하는 잉크의 양을 기존 대비 연간 약 178톤(t) 줄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