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해외송금 서비스 선봬
KB국민카드, 해외송금 서비스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KB국민카드는 유니온페이 카드 결제망을 활용한 '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송금인의 유니온페이 카드 보유 여부에 관계없이 수취인의 유니온페이 카드번호, 이름만 알면 해외 송금이 가능하다.

기존 은행 스위프트 망을 활용한 외화 송금 대비 전신료, 중개 수수료, 수취 수수료가 없어 송금 수수료가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송금에 걸리는 시간도 평균 30분 내외로 통상 3일 이상 걸리는 은행 송금 시간보다 짧다.

이 서비스는 KB국민카드 회원이자 대한민국 국민인 거주자 중 카드 결제계좌를 KB국민은행 계좌로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 가능 고객은 향후 다른 은행 결제계좌를 카드 결제계좌로 사용 중인 고객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송금 한도는 △1회 최대 미화 5000 달러 △1일 및 연간 최대 미화 5만 달러다. 송금 시 환율은 KB국민은행 전신환매도율이 적용되며, 송금 수수료는 원화 환산 송금 금액이 100만원 이하면 3000원, 100만원을 초과하면 5000원이다.

송금방식은 즉시 송금 또는 지연 송금 중 선택 가능하다. 지연 송금의 경우 송금 요청 후 두 시간 후 송금이 이뤄지며 지연시간(2시간)내에는 송금 취소가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KB국민카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내 '해외송금' 메뉴 선택 →약관과 출금 동의 →송금국가 선택 →송금액 입력 →수취인 정보(수취인 이름, 유니온페이 카드번호) 입력→ 본인 인증의 과정을 거치면 된다.

해외송금 서비스 등록 시와 첫 해외 송금 시 '송금 수수료 무료 쿠폰'도 제공한다. 송금 1회당 한 개의 스탬프를 제공해 다섯 개 적립 시 '송금 수수료 무료 쿠폰'이 추가 제공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