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대기오염물질 배출원단위 2년 연속 최대 개선
서부발전, 대기오염물질 배출원단위 2년 연속 최대 개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 미세먼지 감축 대책 이행 결과
한국서부발전CI.(사진=한국서부발전)
한국서부발전CI.(사진=한국서부발전)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한국서부발전은 지난해 대기오염물질 배출원 단위를 지난 2015년 대비 68.5% 낮춰 국내 발전사 중 최대 개선 성과를 2년(2018∼2019년) 연속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서부발전의 지난해 대기오염물질 배출원 단위는 0.267g/kWh를 기록해 저감 노력이 시행되기 전인 2015년 배출원 단위 0.848g/kWh 대비 68.5% 낮은 수준을 기록했다.

이번 성과는 '국민이 공감하는 수준까지 미세먼지를 감축해 최고의 친환경발전소를 구현한다'는 환경경영 목표 달성을 위해서 서부발전 전 발전소에 혁신 미세먼지 감축 대책을 이행한 결과로 평가된다.

서부발전은 2016년 석탄 발전소를 중심으로 환경 설비 운영기준 강화 및 집중보강을 시행해 온 가운데 2017∼2018년 태안 1∼4호기에 사이클론 탈황기술을 국내 처음으로 적용한 바 있다.

지난해 대용량 석탄발전소 보일러 내부에 선택적 무촉매환원설비(SNCR)를 설치하는 하이브리드 탈질기술을 도입하기 위해 상세설계를 완료했으며 올해 태안발전본부부터 단계 적용을 시행할 예정이다.

서부발전은 정부 미세먼지 저감 정책을 선도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우수 환경기술 발굴 및 적용, 저탄장 옥내화, 태안 1∼6호기 대체 건설(석탄→LNG)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