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베어링자산운용 '베어링 글로벌 투자등급 전략 펀드'
[신상품] 베어링자산운용 '베어링 글로벌 투자등급 전략 펀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베어링자산운용이 '베어링 글로벌 투자등급 전략 혼합자산 자투자신탁(재간접형)(베어링 글로벌 투자등급 전략 펀드)'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펀드는 글로벌 회사채를 비롯해 담보부 증권, 이머징마켓 채권 등 다양한 글로벌 투자등급 자산에 분산투자하는 상품이다.

베어링자산운용 측은 "글로벌 투자등급 전략 혼합자산 펀드는 담보부 증권 등 전통적인 회사채 지수에 포함되지 않는 자산에서 회사채 투자 리스크를 다각화하고 추가적인 스프레드 확보를 추구한다"며 "특히 다양한 리스크가 존재하는 경기사이클 후기 국면에서 가장 매력적인 투자 기회를 제시하는 자산군에 유연하게 투자해 위험 조정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포트폴리오 대부분은 투자등급의 자산에 배분되며, 하이일드 채권에도 최대 20%까지 선별적으로 배분 가능해 유연하게 시장 내 투자기회를 포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포트폴리오 듀레이션을 최대 3년으로 짧게 운용하여, 금리 변동 위험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것 역시 일반적인 채권펀드와 차별화되는 특징"이라고 덧붙였다.

베어링 글로벌 투자등급 전략 펀드는 역외펀드 '베어링 글로벌 투자등급 전략 펀드(Barings Global Investment Grade Strategies Fund)'에 주로 투자하는 재간접형 펀드로, 환헤지형과 환오픈형 중 선택이 가능하다. 미래에셋대우,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