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 3월 중고차 시세 발표···"국산 SUV 구매 적기"
SK엔카, 3월 중고차 시세 발표···"국산 SUV 구매 적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유틸리차량(SUV)가 세단보다 큰 폭으로 하락
3월 중고차 거래 시세표 (제공= SK엔카닷컴)
3월 중고차 거래 시세표 (제공= SK엔카닷컴)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중고차 거래 플랫폼 SK엔카닷컴이 3월 중고차 거래 시세를 발표했다. 13일 SK엔카닷컴에 따르면 국산·수입차의 전체적인 가격 변동률은 평균 -1% 미만으로 평균적인 시세 하락폭보다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에 공개된 중고차 시세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르노삼성, 쌍용 등 국내 완성차 브랜드와 BMW, 벤츠, 아우디 등 수입차 브랜드의 2017년식 인기 차종 중고차 시세다.

국산차는 전월 대비 평균 0.52% 하락한 가운데 시세 하락폭은 스포츠유틸리차량(SUV)이 세단보다 비교적 큰 것으로 나타났다.

기아차 스포티지가 최대가 기준 1.96% 하락해 하락폭이 가장 컸고 쏘렌토도 최대가 기준 1.07% 하락했다. 현대차 SUV 싼타페와 투싼은 최대가 기준 1.82%, 1.32% 각각 하락했다. 반면, 대형세단 제네시스 EQ900은 최대가가 0.71% 올랐다. 현대차 그랜저 IG도 최대가가 0.26% 올랐다. 르노삼성 SM6도 최소가 기준 1.31% 시세가 상승했다.

수입차 시세는 평균 0.66% 하락했다. 하락폭이 가장 큰 모델은 벤츠 C클래스로 최대가 기준 3.97% 하락했다. 미니 쿠퍼D도 최대가가 3.96% 하락했다. 이와 달리 BMW 3시리즈의 시세가 최대가 기준 4.41% 올랐고 포르쉐 카이엔도 최대가 기준 4.34% 올랐다. 쉐보레 스파크 시세는 최소가와 최대가가 각각 1.52%, 4.05%로 모두 올랐다.  

박홍규 SK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장은 "3월은 입사를 앞두고 차량을 구매하는 신입사원이나 생애 첫차를 구매하려는 소비자가 많아 시세가 좀처럼 떨어지지 않고 있다"며 "날씨가 풀리고 나들이 철이 되면 SUV 수요가 높아지므로 국산 준중형/중형 SUV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이번 달 구매를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