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코로나로 침체에 빠진 화훼농가 지원"
한국마사회 "코로나로 침체에 빠진 화훼농가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1화분' 캠페인 시행···봄 맞이 환경 개선도 '일거양득'
코로나 위기 화훼농가 돕기에 앞장서는 한국마사회.(사진=한국마사회)
코로나 위기 화훼농가 돕기에 앞장서는 한국마사회.(사진=한국마사회)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한국마사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졸업, 입학식 등 행사 취소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한국마사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들을 격려하기 위해 '1인 1화분' 캠페인, 야외 조경 개편 등 봄맞이 환경 개선을 통한 소비 활성화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마사회는 먼저 서울, 부산경남, 제주 등 사업장별 로비에 봄맞이 대형 화훼 장식을 설치하고 사무실별로 꽃바구니를 비치하는 등 환경 개선에 나섰다. 또 직원들 대상 '1인 1화분' 캠페인을 시행해 나한송, 카랑코에, 신홀리페페 등 공기 정화와 산소 배출 효과가 탁월한 소형 화분을 지원했다.

마사회는 이번 화훼 소비 촉진 활동을 통해 서울 기준 꽃 약 1만 송이를 투입해 로비·사무실 조경을 완료했다. 아울러 사업장별 야외 조경 개선과 비용 조기 집행을 통한 화훼 농가 지원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한편 마사회는 지난해 양파 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농가 지원을 위해 바로마켓 양파 소비촉진 행사, 고객 식당 메뉴 개선, 양파 사용 품목 수수료 절감 등의 활동을 했다.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방안을 적극 추진하는 등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지속해서 시행하고 있다.

김낙순 마사회 회장은 "우리 농가를 살리기 위해 꽃과 화분으로 봄을 맞이할 준비를 마친 만큼 직원들도 행복하고 농가도 웃을 수 있는, 모두에게 어서 따뜻한 봄이 찾아왔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