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엔페라 스포츠', 獨 전문지 아우토빌트 '강력 추천'
넥센타이어 '엔페라 스포츠', 獨 전문지 아우토빌트 '강력 추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센타이어 엔페라 스포츠 (사진= 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 엔페라 스포츠 (사진= 넥센타이어)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넥센타이어가 독일의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Auto Bild)가 실시한 여름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엔페라 스포츠 제품이 '강력 추천(Very Recommendable)' 등급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유럽 공장에서 생산되고 있는 엔페라 스포츠는 다양한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6위를 차지하며 최고 등급인 '강력 추천' 등급을 받았다. '아우토빌트'는 유럽 내의 주요 브랜드 50개사의 여름용 타이어를 시중에서 구매, 'BMW 5시리즈' 차량에 장착해, 타이어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번 테스트는 젖은 노면, 마른 노면의 제동력 시험을 1차로 진행하여, 이 중 20위 이내의 업체에 대하여 핸들링, 주행안정성, 마모, 소음 등 다양한 평가를 진행하여 종합 평가결과를 발표했다.  

엔페라 스포츠는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의 뛰어난 주행 안정성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제동력 테스트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특히 유럽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전기차 시대를 맞아 환경 개선을 위한 소음 성능을 특히 강조하며 규정을 대폭 강화하였는데, 소음 항목에서는 66.6 dB로 단독 1위에 올랐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최근 ADAC 모터벨트(독일)를 비롯해 TCS(스위스), ÖAMTC(오스트리아), Za rulem(러시아) 등 유럽의 주요 자동차 잡지에서 실시한 테스트에서 '구매 추천' 이상의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제품의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