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ENG,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영통' 분양
현대ENG,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영통'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현대 테라타워 영통' 투시도. (사진= 현대엔지니어링)
경기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현대 테라타워 영통' 투시도. (사진= 현대엔지니어링)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오는 13일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영통'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경기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일대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15층, 3개 동, 연면적 약 9만6946㎡ 규모로 지어진다. 센터에는 기숙사, 뉴트로 라이프 상업시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지하철 분당선 영통역이 인근에 위치하며, 향후 2026년에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원천역도 개통될 예정으로 교통 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용인~서울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의 접근도 용이해 원활한 물류 이동도 가능하다.

센터는 △라이브오피스형 △업무형 △드라이브인형 등 3개 상품으로 구성된다. 라이브오피스형은 지상 4층~지상 15층, 소규모 기업 특화상품으로 조성되며 다락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업무와 휴식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업무형은 높은 층고(5.1~5.4m)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가 높은 업무공간으로 조성되며, 저층부(지하 2층~지상 5층)에는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을 적용한 드라이브인형으로 조성해 효율적인 물류이동이 가능하게 한다는 계획이다.

별도 동으로 조성하는 기숙사는 지상 4층~지상 15층, 총 310실 규모로 공급된다. 298실을 전용 24㎡ 이하의 소형 면적으로 구성했으며, 일반형·다락형 두 가지 전형으로 제공된다.

지하 2층~지상 1층에는 상업시설인 '브루클린381'이 들어서며, 외부 환경 특화 설계를 적용해 도시재생 컨셉의 상업시설로 조성할 계획이다. 뉴트로 컨셉과 상가의 조기활성화를 위해 공장형 카페와 가족 모두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키즈카페 도입도 추진 중이다.

설계계획상 지하 2층(G층), 지하 1층(L층), 지상 1층으로 구분되지만 신원로 방면에서 바라볼 때 단차로 인해서 L층은 1층으로, 지상 1층은 2층으로 보이는 구조다. 견본주택은 수원시 영통구 신동 일원에서 오는 13일 개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