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카카오페이, '내 보험 관리' 서비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카카오페이, '내 보험 관리' 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사진=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국내 최대 생활 금융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와 전략적 제휴 관계를 맺고, 지난 10일 보험 가입 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내 보험 관리'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내 보험 관리는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과 카카오페이에서 개발한 서비스로 카카오페이 사용자는 카카오페이에서 내 보험 관리를 통해 그동안 가입한 보험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보장 분석 결과로 과부족한 보장을 확인해 꼭 필요한 상품 추천까지 받을 수 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정확한 가입 내역 분석을 통해 합리적인 상품을 선택함으로서 비싼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또 고객의 편리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카카오페이만의 간편하고 편리한 화면 구성을 제시해 이해도를 높이고, 주요 4대 보장인 사망, 암, 뇌질환, 심장질환을 강조하여 중요한 보장영역과 분석 결과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학상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대표이사는 "국내 인슈어테크를 선도하고 있는 당사에서 국내 최대 생활 금융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와 함께 서비스를 런칭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카카오페이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유용하고 가치 있는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돕고, 나아가 보험 패러다임의 변화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