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카타르항공, 상반기 탑승 항공권 대상 날짜 무료변경
[코로나19] 카타르항공, 상반기 탑승 항공권 대상 날짜 무료변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타르항공은 탑승기간이 오는 6월 30일까지인 항공권을 구매했거나 구매예정인 고객들은 예약날짜를 무료로 변경하거나, 해당 항공권을 1년 동안 유효한 여행 바우처로 교환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단 이 서비스는 반드시 출발 3일 전까지 신청해야 이용 가능하다. (사진=카타르항공)
카타르항공은 탑승기간이 6월 30일까지인 항공권을 구매했거나 구매예정인 고객들은 예약날짜를 무료로 변경하거나, 해당 항공권을 1년 동안 유효한 여행 바우처로 교환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단 이 서비스는 반드시 출발 3일 전까지 신청해야 이용 가능하다. (사진=카타르항공)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카타르항공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고려해 고객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혜택 정책을 10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탑승기간이 6월 30일까지인 항공권(돌아오는 편 포함)을 구매했거나 구매예정인 고객들은 예약날짜를 무료로 변경하거나, 해당 항공권을 1년 동안 유효한 여행 바우처로 교환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단 이 서비스는 반드시 출발 3일 전까지 신청해야 이용 가능하다.

회사는 "이번 정책은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로부터 자사 항공편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걱정없이 최대한 유연하게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카타르항공은 IATA(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 및 WHO(World Health Organization)에서 권장하는 위생용품을 사용해 정기적인 기내 소독, 직원 교육 강화 등 최고 수준의 위생 기준을 지키고 있다.

또한 카타르항공은 효과적인 감염방지를 위해, 재순환되는 공기 속 바이러스, 박테리아 등 각종 오염물질 99.97%를 제거할 수 있는 산업용 HEPA 필터가 장착된 최첨단 공기여과시스템을 기내에 갖추고 있다. 모든 기내 좌석시트와 담요는 미생물을 멸균할 수 있는 온도 상에서 세탁, 건조, 압착되며 이미 사용된 헤드셋은 비행 후 헤드셋 캡 분리 후 엄격하게 위생 처리된다. 특히 이러한 기내 용품들은 철저한 청결관리를 위해 일회용 위생 장갑을 착용한 직원들에 의해 개별 포장된 후 다시 밀봉되는 과정을 거친다.

더해 모든 기내식사 용품들은 세제로 세척된 후 병원성 박테리아를 제거할 수 있는 온도의 탈염수로 헹궈진다. 위생 처리된 용품들은 일회용 위생장갑을 착용한 직원들에 의해 관리되며, 식기도구는 모두 개별 포장된다.

아크바르 알 바커(Akbar Al Bakar) 카타르항공 그룹 최고경영자(CEO)는 "우리의 최우선 고려사항은 승객과 승무원의 안전, 보안, 그리고 건강"이라며 "철저한 위생관리와 안전운행과 함께 이번 정책을 통해 승객들이 걱정 없이 여행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