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1900선 붕괴 가능성···비이성적 영역 진입"-SK證
"코스피 1900선 붕괴 가능성···비이성적 영역 진입"-SK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글로벌 증시 부진으로 코스피가 1900선마저 무너질 가능성이 있다는 진단이 나왔다.  

한대훈 SK증권 연구원은 "당분간 증시 흐름은 좋지 않을 전망인데, 변동성 확대는 물론, 지수 하단으로 생각했던 1900선의 하향 이탈 가능성과 일부 부실기업들의 도산 가능성까지 모두 열어둬야 하는 최악의 상황"이라고 판단했다.

한 연구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에 따른 경기 둔화 가능성이 여전한 가운데, 석유수출국기구(OPEC)의 감산 실패에 따른 유가 급락과 에너지 기업들의 부실 리스크, 여전히 진정되지 않는 미국의 금리가 동시다발적으로 증시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이제 주식시장은 비이성적인 영역으로 진입했으며, 현시점에서 주가의 하단과 매수 타이밍을 논하기엔 아직 이르다"고 진단했다.

아울러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내주 예정된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양적 완화 등 유동성 공급을 비롯해 예상을 뛰어넘는 정책을 내놓는다면 시장은 어느 정도 안정을 찾을 수 있겠지만, 기준금리 인하만 단행될 경우 패닉 장세는 이어질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현재로서는 최대한 현금을 확보하면서 미국의 움직임과 시시각각 변하는 주변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며 대응할 시점"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