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세계 14위 제과기업 선정
오리온, 세계 14위 제과기업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매출 2조233억·영업이익 3273억··· 8년 연속 15위권 진입
오리온 제품 사진. (사진=오리온)

[서울파이낸스 장성윤 기자] 오리온은 9일 미국의 제과 전문지 '캔디인더스트리'(Candy Industry)가 발표하는 '제과업계 글로벌 톱(Top) 100'에서 14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오리온에 따르면 14위는 국내 제과기업 중 가장 높다.

제과업계 글로벌 톱 100은 캔디인더스트리가 매년 세계 제과기업의 전년도 매출액을 기준으로 순위를 매긴다. 오리온은 지난해 매출액 2조233억원, 영업이익 3273억원으로 창사 이래 최대 영업이익을 거뒀다. 덕분에 전년보다 한 계단 순위가 올랐고, 국내 제과기업 중 유일하게 8년 연속 15위권에 진입했다.

오리온은 지난해 국내외 법인 모두 성장세를 보였다. 한국 법인은 신제품들이 고루 인기를 끌며 최초로 영업이익 1000억원을 돌파했다. 중국 법인은 신제품 성공과 영업 및 물류 구조 혁신 효과로 16%가 넘는 영업이익률을 달성했다. 베트남 법인은 쌀과자 '안'과 양산빵 '쎄봉'이 큰 인기를 끌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역대 최대 실적을 거뒀다. 러시아 법인은 초코파이 제품군 확대와 '구떼'(고소미), '촉촉한 초코칩' 등이 성공하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늘었다.

오리온은 국내외 법인 모두 제품력을 강화해 성장세를 이어가고 수익 및 효율 중심 경영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오리온 쪽은 "지역적 경계를 넘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을 꾸준히 개발하겠다. 용암수의 해외 진출을 본격화해 새로운 성장 시기를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