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병두 금융위 부위원장 "한국 금융시장 전반적으로 안정적"
손병두 금융위 부위원장 "한국 금융시장 전반적으로 안정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병두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사진=금융위원회)
손병두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사진=금융위원회)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손병두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은 5일 오후 늦게 진행된 금융안정위원회(FSB) 운영위원회 콘퍼런스콜에서 "한국 금융시장이 전반적으로 안정적"이라고 말했다.

FSB는 주요 20개국(G20)이 참여하는 위원회로, FSB운영위원회는 주요 의사결정이 이뤄지는 고위급 회의다

이날 회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금융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점검하고 각국의 정책 대응 현황을 공유하기 위해 임시로 열렸다.

손 부위원장은 회의에서 "코로나19 확산 초기 금융시장에 일부 변동성이 있었지만 한국을 포함한 각국 정부의 신속한 노력으로 초기 변동성이 안정화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소상공인·중소기업 등을 위한 금융지원 대책 마련, 추가경정예산 편성 등을 통해 코로나19가 실물시장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있다"며 "코로나19의 잠재적 영향에 대비해 금융시장 감시를 강화하고, 업무연속성계획(BCP)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금융위는 이날 회의에서 FSB 운영위원회를 금융분야 정책 공조를 위한 핫라인으로 활용할 것을 제안했다.

FSB는 금융시장이 원활하게 기능(functioned smoothly)하고 있다고 평가하면서도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BCP를 수립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