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8개 상장 계열사 모두 전자투표제 도입 
CJ, 8개 상장 계열사 모두 전자투표제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그룹 로고
CJ그룹 로고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CJ그룹이 투명경영과 주주친화 정책 일환으로 전자투표제를 그룹 전체 상장사로 확대한다.

CJ그룹은 5일 CJ ENM, CJ프레시웨이, 스튜디오드래곤 등 3개 상장사가 올해부터 전자투표제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CJ그룹은 8개 상장 계열사 모두 전자투표제를 도입한다.

전자투표제는 주주들이 주주총회장에 가지 않아도 온라인 전자 투표로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는 제도로, 소액 주주의 주주권 행사를 유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CJ그룹은 지난 2018년 CJ대한통운과 CJ씨푸드에 대해 처음 전자투표제를 도입했고, 지난해에는 CJ주식회사, CJ제일제당, CJ CGV 등으로 범위를 확대했다.

이번 전자투표제 도입에 따라 CJ그룹 상장 계열사의 주주는 주총 11일 전부터 10일간 한국예탁결제원 홈페이지를 통해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다. 

주주들의 전자투표 내역은 각 상장사 주총 당일 의결 정족수에 산입되며, 주총 결과는 한국예탁결제원 전자투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그룹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와 주총 활성화를 위해 올해부터 전 계열사가 전자투표제를 도입하게 됐다"며 "주총 활성화를 위해 올해도 기존처럼 계열사 주총을 분산해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