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자산개발, '어바니엘 충정로' 미계약분 선착순 계약
롯데자산개발, '어바니엘 충정로' 미계약분 선착순 계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바니엘 충정로 전경. (사진=롯데자산개발)
어바니엘 충정로 전경. (사진=롯데자산개발)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롯데자산개발은 청년 임대주택인 '어바니엘 충정로' 미계약분에 대한 선착순 임대 계약을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앞서 롯데자산개발은 지난해 9월 서울도시공사 주관으로 어바니엘 충정로 입주자 공모를 통해 청약자를 모집, 당첨자를 대상으로 사전 계약을 진행했다. 지난 2일부터 당첨 가구 중 미계약된 가구에 대해 일반을 대상으로 선착순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미계약분 가구는 입주자격이 대폭 완화됐다. 혼인 여부와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만 39세 이하 차량 미소유자면 된다. 단지는 롯데자산개발이 책임 운영하는 네 번째 사업장으로, 청년의 주거 안정을 위해 공공과 민간이 협력해 대중교통 중심 역세권에 공급한 국내 1호 역세권 청년주택(민간임대주택)이다.

서울 서대문구 경기대로에 위치해 있으며 서울 지하철 2·5호선 충정로역에 인접해 있다. 주택은 총 499실(공공임대 49실·공공지원 민간임대 450실)이다. 이번 모집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450실 중 잔여 가구에 한해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원룸(15~35㎡) 및 1.5룸(35~39㎡) 등 총 11가지 유형의 주거공간을 선보인다. 안정적인 운영 관리 및 시설·보안 인력 상시 근무 등 안전 관리가 강점이다. 일반 임대 주거공간 대비 상대적으로 저렴한 임대료(주변 시세의 80~90% 수준), 보증금 선택 가능(30%, 35%, 40% 세 가지 유형), 보증금의 안전성(임대 보증금 반환 보증보험 가입 및 보험료 75% 지원) 등도 특징이다.

조병훈 롯데자산개발 주거사업운영팀 팀장은 "그동안 어바니엘 가산·염창역·한강 지점을 운영하며 축적한 주거운영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상향된 주거 서비스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