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성수 "긴급한 현안 아니면 금융감독원 현장검사 자제"
은성수 "긴급한 현안 아니면 금융감독원 현장검사 자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대 금융지주회장과 조찬간담회
"코로나19 자금 공급, 매일·지역별 실적 점검해달라" 당부
은성수 금융위원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2일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 뱅커스클럽에서 5대 금융지주과 조찬 간담회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김정태 하나금융지주 회장, 은성수 금융위원장,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사진=금융위원회)
은성수 금융위원장(왼쪽 세 번째)이 2일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 뱅커스클럽에서 5대 금융지주와 조찬 간담회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김정태 하나금융지주 회장, 은성수 금융위원장,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사진=금융위원회)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5대 금융지주 회장들을 만나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지원 자금이 제대로 공급되는지 매일 실적을 점검하고 창구를 격려해달라"고 당부했다.

금융당국은 긴급한 현안이 아니면 금융감독원 현장검사를 자제하는 등 뒷받침하기로 약속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과 윤종규 KB금융회장,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김정태하나금융지주 회장, 김광수 농협금융지주 회장,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은 2일 서울 중구 은행회관 뱅커스클럽에서 조찬 간담회를 갖고 민·관이 함께 적극 대응해나가기로 협의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일선 창구에서 제대로 자금이 공급되기 위해 금융회사 CEO가 직접 나서 매일, 지역별로 지원실적을 점검하고 일선 창구를 격려해달라"고 요청했다.

그는 이어 "이미 착한 임대인 운동, 전통시장 상품 구매, 취약계층 마스크 공급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는 만큼 보다 다양한 상생의 노력이 등장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금융당국은 이를 위해 당분간 긴급한 현안이 아닌 이상 금감원 현장검사를 자제하기로 했다.

앞서 금융위는 코로나19 자금지원 업무와 관련된 제재 면책공문을 발송했고, 업무 연속성 유지계획 가동에 따른 재택·분리근무를 지원하기 위해 원격접속을 허용하는 비조치 의견서를 회신했다.

금융위는 또 민간의 원활한 여신공급을 지원하기 위해 신용보증기금 보증 공급 확대 등 정책금융 기능도 강화하기로 했다.

금융지주 회장들은 엄중한 시기에 국민과 기업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극복해 나가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윤종규 회장은 "중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금리우대와 대출지원, 소외계층에 대한 예방키트 지원 등을 통해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한 전 국민적 노력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조용병 회장은 "안타깝게 피해를 입은 기업과 고객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언급했다.

김정태 회장은 "여러 기관과 의료진들처럼 하나금융도 피해를 입은 개인·기업·지역을 지원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광수 회장은 "전국적 점포망을 토대로 농업인·소상공인 등에 지역밀착형 금융지원을 최우선 조치할 것"이라며 "식자재 유통정체·가격하락으로 어려움에 직면한 농가를 돕기 위한 사회공헌활동도 직시성 있게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손태승 회장은 "경영안정자금 지원, 스마트·인터넷 뱅킹 등 수수료 감면, 카드대금 청구 유예, 수출대금 회수 지원, 착한 임대인 운동 등 사각지대 없는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