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SLT', '스카이오토'로 전면 개편
KT스카이라이프 'SLT', '스카이오토'로 전면 개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 차량 중심서 일반 승용차까지 서비스 대상 확대
KT스카이라이프는 2일 차량용 미디어 서비스 'SkyLife LTE TV(SLT)'를 '스카이오토(skyAuto)'로 전면개편 한다고 밝혔다. (사진=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는 2일 차량용 미디어 서비스 'SkyLife LTE TV(SLT)'를 '스카이오토(skyAuto)'로 전면개편 한다고 밝혔다. (사진=KT스카이라이프)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스카이라이프는 2일 차량용 미디어 서비스 'SkyLife LTE TV(SLT)'를 '스카이오토(skyAuto)'로 전면개편 한다고 밝혔다.

KT스카이라이프는 이번 전면 개편을 통해 기존 버스 등 대형 승합 차량 중심 서비스에서 일반 승용차를 대상으로 범위를 확대한다. 또한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개선된 상품과 총판 및 A/S지정 대리점을 포함해 전국의 200여개의 대리점 현황을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한다.

우선 유통 체제가 전면 개편된다. 승용과 버스·특수 부분 2개 카테고리로 나누고 차종 특성에 맞는 서비스 체제로 정비했다. 특히 네비게이션, 블랙박스 등 자동차 전문 유통 네트워크를 영입해 소형 차량, 세단에서부터 SUV 에 이르기까지 일반 승용차 대상의 멀티미디어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기 위한 포석을 다졌다. 앞으로 차종과 관계없이 모든 자동차 안에서 스카이라이프 방송을 시청할 수 있게 된다.

A/S도 편리해 진다. 스카이오토 고객이라면 처음 설치한 대리점이 아니더라도 전국 어디서나 편하게 A/S를 받을 수 있도록 거점 단위 40여개 A/S지정 대리점을 운영 하는 등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편의성 확보가 이번 서비스 개편의 핵심이다.

추가로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요금제도 상반기 내 도입 된다. 매월 요금을 납부하지 않아도 되는 연간 요금제 도입으로 자동차라는 특수성을 감안하여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브랜드들과도 적극적으로 컬레버레이션 마케팅을 추진한다. 지난해 7월 벤츠 밴 공식 파트너사와 마케팅 협력에 이어 세계 최대 차량용 캐리어 전문 스웨덴 브랜드인 THULE와 협력도 추진한다. THULE 코리아와 함께 스카이오토 위성 안테나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 한 차량용 캐리어 제품을 개발 출시 예정이며, 전국 THULE 공식 대리점에서 THULE 캐리어를 활용해 스카이오토 상품을 바로 설치하고 서비스도 받을 수 있게 된다.

스카이오토 사업을 이끌고 있는 원성운 고객본부장은 "이번 스카이오토 전면 개편은 기존의 버스 대형차 위주의 시장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일반 승용차 오너 드라이버 등 더 많은 고객에게 차량용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며 "앞으로 이동형 미디어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차 안의 가장 완벽한 TV 솔루션'이 될 수 있도록 기술 개발은 물론 다양한 분야와 협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카이라이프는 2017년 세계 처음으로 위성방송과 KT LTE 기술을 접목한 끊김 없는 차량용 방송 SLT를 론칭해 5G자율주행 시대의 '차량플랫폼'으로써 초석을 다졌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