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부산 범천에 강남 수준 '힐스테이트 아이코닉' 제안
현대건설, 부산 범천에 강남 수준 '힐스테이트 아이코닉' 제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범천1-1구역 재개발 '힐스테이트 아이코닉' 조감도. (사진= 현대건설)
부산 범천1-1구역 재개발 '힐스테이트 아이코닉' 조감도. (사진= 현대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현대건설이 부산 진구 범천 1-1구역 재개발 지역에 강남을 뛰어넘는 수준의 아파트 '힐스테이트 아이코닉'을 제안했다고 27일 밝혔다.

범천1-1구역은 부산에서 흔치 않은 도심 대규모 평지 개발구역으로 진구 범일로 일원 2만766㎡ 부지에 지하 6층~지상 49층, 8개 동, 총 1511가구(아파트 1323가구·오피스텔188실) 및 판매시설, 부대복리시설 등을 짓는 도심 재개발 사업이다. 부산지하철 1호선 범내골역과 2호선 국제금융센터·부산은행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다중역세권이다.

현대건설은 회사 명예를 걸고 최고 입지의 범천1-1구역을 부산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만들겠다는 전략을 제시했다. 힐스테이트 아이코닉은 다른 경쟁사와 비교해 조합원의 금전적 부담을 최소화하는 '골든타임분양제'를 제안했다. 대게 일반분양은 추가로 발생하는 재개발 사업비 부족분을 조합원 추가분담금으로 메꾸게 되는데, 골든타임분양제를 적용하면 이런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

반포1·2·4주구 및 대치쌍용2차 등 서울 강남 주요 사업지에만 제안했던 조건으로 사업시행자인 조합이 적절한 시기에 일반분양을 할 수 있다. 관리처분 기준 세대당 2억원의 추가 분담금이 예상되는 사업지에 골든타임분양제를 적용하면, 조합원 분담금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대건설은 미분양 시 100% 대물변제 조건으로 '시공사 선정 후 최초 관리처분 시점'을 명시함으로써 명확한 금액 기준도 제시했다. 현대건설은 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기본 이주비 외 추가 이주비 20%를 보장할 뿐만 아니라, 사업 추진시 세입자 보상, 토지분쟁 해결 등을 위한 민원대책비를 추가 책정했다.

이외에도 사업이 지연되지 않도록 사업촉진비를 제안했다. 재개발 사업에서는 시공사 직접대여 또는 지급보증으로만 가능하기 때문에 국내 최상위 신용등급을 보유하고 있는 현대건설이 가장 유리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현대건설은 반포1·2·4주구, 한남3구역 등 강남 및 한강변의 굵직한 재건축 프로젝트에 참여한 국제 설계업체인 칼리슨 알키케이엘사와 손을 잡았으며, 건물에 비친 구름 형상을 입체적으로 구현한 외부디자인과 함께 부산 전역을 조망할 수 있는 아파트 4개 동을 연결하는 스카이브릿지, 하늘연못, 산책로, 도서관, 카페테리아 등을 계획해 구름 위에 있는 듯한 커뮤니티 공간을 제안했다.

현대건설에서 제안하는 'H시리즈'도 적용되며 주차대수 1.5대 수준, 지하 세대창고, 무인택배 시스템, 지진설계, 음성인식의 하이오티(Hi-oT)' 가전제어 시스템도 제공된다. 특히 단지 입구에서 세대 내까지 이어지는 미세먼지 공기청정 시스템인 'H클린알파'도 도입된다.

상가 컨셉도 명품화한다는 계획이다. 상가 도입 기본 컨셉은 고객과 입주민의 구분이다. 1층 상가와 공동주택의 동선을 분리하고 외부에서 2층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는 전용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한다. 테라스형 복도와 상가 전용 하역장도 설치해 상가 운영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범천1-1구역 재개발 조합은 이달 29일에 입찰 참여 3개사의 1차 합동설명회를 열고, 오는 3월7일 총회를 열어 시공사 선정 투표를 진행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