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산업, 솔키스와 수상회전식 태양광 발전사업 업무협약
호반산업, 솔키스와 수상회전식 태양광 발전사업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성 호반산업 상무(왼쪽)와 우도영 솔키스 대표가 수상회전식 태양광 발전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호반산업)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호반산업은 27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서울에서 태양광업체 솔키스(SOLKISS)와 수상회전식 태양광 발전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수상회전식 태양광 발전소는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수면을 활용한 방식이다. 수상회전식 태양광 발전시스템은 친환경 부력체 위에 태양광 모듈을 설치한 뒤 물의 부력을 이용해 발전소 자체가 태양을 따라 최적화된 각도로 회전하며 발전량을 증가시킨다. 솔키스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기술로, 수위 변동이 잦은 지역, 유속이 빠른 하천 등에서도 사업이 가능해 수질환경 개선에도 유리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호반산업은 발전소 건립 등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설계, 조달, 시공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솔키스는 수상회전식 태양광 발전시스템에 대한 특허 기술을 제공하고 사업 추진과 시공에 참여한다.

이재성 호반산업 상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수상 태양광산업을 포함한 신재생에너지 분야에도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재생사업을 검토하고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호반그룹의 건설계열 호반산업은 사회간접자본(SOC) 민간투자사업, 연료전지 발전사업 등에서 사업을 진행 중이다. 지난달에는 세계 최대 TBM 제작사인 독일 헤렌크네히트와 국내 TBM(Tunnel Boring Machine) 기술개발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