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탁결제원, 코로나19 비상 대응체제 돌입
한국예탁결제원, 코로나19 비상 대응체제 돌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태동 기자] 한국예탁결제원은 26일 코로나19 비상 대응 회의를 개최하고 현재 사태의 심각성을 반영해 기존 대응계획을 보완한 '코로나19 비상 대응계획'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예탁결제원이 시행하는 비상 대응계획은 비상상황에서도 업무연속성 확보를 위해 감염자 발생 전 선제적으로 대체사업장 구축을 통한 핵심 업무인력 분산 근무, 재택근무 매뉴얼 등을 담고 있다.

핵심 업무인력 분산 근무의 경우 일산센터와 부산증권박물관 등에 대체사업장 마련, 핵심 업무·IT(정보기술) 인력 일부를 상시적으로 분리 근무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따라 확진 환자가 발생하거나 주 사업장이 폐쇄될 경우에도 중단 없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아울러 위험지역 방문 임직원 등에 대해서는 재택근무를 실시할 수 있도록 하고 이에 대한 매뉴얼 등을 공유할 계획이다.

예탁결제원은 정부 보건당국의 대응지침을 준수하면서 감염 예방을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불필요한 회의·행사 등을 제한하고 출장과 지역간 이동근무 등도 최소화해 감염 경로에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도록 노력 중이다.

이명호 예탁결제원 사장은 "예탁원이 자본시장에 가지는 중요성과 현 코로나19 사태의 엄중함을 고려해 전사 차원의 빈틈없는 준비와 임직원 개개인의 예방활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