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속초디오션자이' 3월 분양
GS건설, '속초디오션자이' 3월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속초시 동명동 '속초디오션자이' 이미지. (사진= GS건설)
강원 속초시 동명동 '속초디오션자이' 이미지. (사진= GS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GS건설은 오는 3월 강원 속초시 동명동 일대에 '속초디오션자이'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최고 43층, 3개 동, 전용면적 84~131㎡·총 454가구 규모로, 전용면적별로는 △84㎡ 448가구 △131㎡(최상층 펜트하우스) 6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속초시 내 가장 높은 아파트는 물론 '스카이 아너스클럽' 등이 갖춰질 전망이다.

동명동은 속초 시외버스터미널 및 속초항 국제 여객선터미널과 가깝고, 중앙로·장안로 등을 이용한 단지 진입도 용이하다. 지난 2017년 서울~양양고속도로(동서고속도로)가 개통했으며, 오는 2026년에는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예정)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는 2022년까지 국제선 28개, 국내선 3개 등 총 31개 노선을 목표로 하고 있는 양양국제공항이 인근에 위치한다.

속초시청, 속초문화회관, 속초 해양경찰서, KBS속초 방송문화센터 등 주요 관공서가 가까이 있고, 설악로데오거리, 속초의료원, 속초관광수산시장, 청초호, 영랑호, 속초 해수욕장 등도 가깝다. 영랑초등학교, 설악중, 속초중·여중, 설악고, 속초고 등도 가깝다.

단지는 최고 43층, 건물 높이 135m 수준으로, 속초 내 40층 넘는 주거시설로는 처음이다. 단지 3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대부분 가구에서 바다 조망도 가능하며, 지상에서 15m 표고차가 있어 저층 가구의 채광도 용이하다. 유리난간 시스템 이중창으로 설계되며, 자이S&D와 공동개발한 환기형 공기청정시스템 '시스클라인'도 각 세대와 커뮤니티시설 내 도입된다.

각 동 24층에는 커뮤니티 시설인 스카이 아너스클럽이 조성되며, 이곳에는 드시엘 라운지, 드메르&스파 드메르 게스트룸, 랑데부 파티룸 등이 들어선다. 커뮤니티시설도 지하가 아닌 지상3층에 배치되며, 동해 일출 조망이 가능한 사우나,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의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현재 강원 속초시 금호동 썬라이즈호텔에서 분양홍보관을 운영 중에 있으며, 견본주택은 조양동 일대에 마련된다. 입주는 오는 2023년 5월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