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쿠웨이트 황 재처리 공장 조기준공
대림산업, 쿠웨이트 황 재처리 공장 조기준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림산업이 준공한 쿠웨이트 미나 알 아흐마디 석유화학 단지내 황 재처리 공장 전경. (사진=대림산업)
대림산업이 준공한 쿠웨이트 미나 알 아흐마디 석유화학 단지 내 황 재처리 공장 전경. (사진=대림산업)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대림산업은 쿠웨이트 국영 석유화학회사가 발주한 쿠웨이트 황 재처리 공장을 조기 준공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수도 쿠웨이트 시티 남쪽으로 약 45㎞ 떨어진 미나 알 아흐마디 석유화학단지 내 기존 황 재처리 공장을 확장하는 사업이다. 정유공장에서 배출되는 환경오염물질인 황을 제거하고, 재처리 과정을 거쳐 생산된 고체 황을 판매하기 위해 추진됐다.

원유에 포함된 황 성분은 원유 정제품의 품질을 떨어뜨리고 대기로 방출되면 환경오염을 유발하기 때문에 재처리 과정을 거쳐야 한다. 이 사업은 대부분 해상과 가동 중인 공장에서 공사가 진행돼 작업 조건이 까다롭다고 평가된다.

공사 준공으로 황 재처리 능력은 하루 2431t에서 9600t으로 증가했으며, 시간당 1900t의 고체 황을 출하할 수 있는 시설도 완성됐다. 대림산업은 설계부터 기자재 구매, 시공, 시운전까지 책임지는 일괄 도급방식으로 수행했다. 총사업비는 약 6180억원 규모다.

김승규 대림산업 실장은 "유수의 해외 EPC(설계·조달·시공) 업체들도 해내지 못한 조기 준공을 이뤄냈다"며 "사업주로부터 대림의 사업수행능력을 인정받고 신뢰를 한층 더 쌓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