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속초 2차 아이파크' 유튜브 공개
HDC현대산업개발, '속초 2차 아이파크' 유튜브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 2차 아이파크' 유튜브 영상화면. (사진= HDC현대산업개발)
'속초 2차 아이파크' 유튜브 영상화면. (사진= HDC현대산업개발)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강원 속초시 조양동 일원에서 '속초 2차 아이파크'를 분양하면서 공식 유튜브 계정에 견본주택를 먼저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현대산업개발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공식유튜브 계정에 직원들이 직접 소개하는 견본주택 콘텐츠를 준비했다. 모바일로도 견본주택 관람이 가능하며, 견본주택 현장에는 열화상 카메라, 손 세정제, 마스크, 장갑 등을 비치해 불안감을 줄이겠다는 방침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 동, 전용면적 79~156㎡·총 578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별로는 △79㎡ 191세대 △84㎡ 378세대 △113㎡ 3세대 △123㎡ 2세대 △125㎡ 2세대 △156㎡ 2세대 등이다.

속초역세권 개발부지와 바로 인접해 있어 인근 KTX 속초역(예정)이 개통될 예정이며, 개통 시 속초에서 서울 용산까지 1시간15분 만에 이동이 가능하다. 속초고속터미널도 차량 5분 거리에 위치하며 단 지옆으로 청대로, 온천로, 조양로 등 도로교통망 또한 인근에 위치해 양양, 강릉 등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단지는 청대산 자락에 자리 잡고 있으며, 청초천과 청초호수공원, 엑스포잔디광장 등도 가깝다. 일부 가구에서는 설악산 및 청초호·동해 조망도 가능하며 이마트, 하나로마트, 메가박스 등의 쇼핑·문화시설이 가깝게 위치한다. 인근으로 청대초등학교, 설악고, 속초 시립도서관, 학원가 등이 위치한다.

단지 곳곳에는 중앙잔디광장을 비롯한 그라스정원, 야생화정원 등의 조경공간이 꾸며지며, 숲속놀이터, 언덕놀이터 등 아이들을 위한 놀이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중앙광장과 연계된 공간에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의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된다.

남향 위주 설계와 일조권을 고려해 동 배치가 설계되며, 세대 내에는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알파룸을 비롯해 드레스룸, 팬트리 등의 수납공간이 마련된다. 전용 79㎡는 3베이 구조, 84㎡A타입은 4bay 판상형 구조, 드레스룸과 팬트리 등이 제공되며, 84㎡B형은 거실과 주방을 중심으로 구성해 가족들이 모일 수 있도록 동선을 설계했다.

주차장은 입주민들의 안전을 고려해 모두 지하로 계획했으며, 각 세대 내 설치되는 월패드를 통해 조명, 가스, 도어록, 난방, 세대 환기 등을 한 번에 제어할 수 있다. 세대 내 환기 시스템과 함께 미세먼지 정보 파악 및 실내 공기 관리를 할 수 있는 HDC스마트공기질 관리시스템(발코니 확장형 옵션 선택 시)이 설치될 예정이다.

청약 일정은 오는 3월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순위 3일△2순위 4일 △11일 당첨자 발표 △24~26일 정당계약 등으로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속초시 조양동 일원에 위치하며, 입주예정일은 오는 2022년 5월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