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사회적책임 적극 수행"
현대상선,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사회적책임 적극 수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상선은 지난 20일 지속가능경영 추진 성과와 계획을 담은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현대상선)
현대상선은 지난 20일 지속가능경영 추진 성과와 계획을 담은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현대상선)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현대상선은 지난 20일 지속가능경영 추진 성과와 계획을 담은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지속가능경영은 환경·사회·지배구조를 균형 있게 고려하는 이해관계자 중심의 경영활동을 의미한다. 

이날 발간한 현대상선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탄소중립, 정보통신(IT)혁신, 지속가능경영 전략체계 등 3개의 중점과제와 지속 관리해 나갈 주요 이슈들을 6개로 구성됐다. 여기서 중점과제는 2019년 지속가능경영 주요 성과이며, Focus Area는 현대상선이 향후 투명하게 관리해 나갈 주요 항목이다.

특히 현대상선은 글로벌 선사 중 두 번째로 '2050년 탄소중립' 중장기 목표를 선언(2030년 이산화탄소 50% 감축)하는 등 최고경영층을 중심으로 한 적극적인 기후변화 대응 의지 및 계획 표명을 2019년 지속가능경영의 주요 성과로 꼽았다.

현대상선은 중장기적인 비전과 전략을 기반으로 지속가능경영을 추진 중이며 △인권정책 △글로벌 조세정책 △협력회사 행동규범 등 글로벌 기업 수준의 정책을 전사적으로 도입·시행하고 있다.

회사 측은 재무적 경영 정상화 뿐 아니라 환경, 노동, 인권, 윤리, 사회공헌 등 비재무적 분야에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성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또 글로벌 기업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성과관리를 중장기적 과제로 설정하고 기업 가치 제고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활동을 수행할 방침이다.

배재훈 현대상선 사장은 "이제 기업의 경제적 책임뿐만 아니라 사회적 책임도 적극적으로 수행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이번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경제, 환경, 사회의 3가지 축에서 모두 지속적인 성과를 내고 경쟁우위를 확보함으로써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현대상선 의지의 표명"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