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VX, 200억원 규모 투자 유치
카카오 VX, 200억원 규모 투자 유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확보된 자금 통해 골프 사업 운영 및 '헬스케어' 등 사업다각화 시동
사진=카카오 VX
사진=카카오 VX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카카오 VX가 약 200억원 규모의 외부 투자를 유치하며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동력을 확보했다.

카카오 VX는 13일 약 200억원 규모에 해당하는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대상은 2018 큐씨피 13호 사모투자합자회사다.

확보한 자금은 골프 사업 운영에 활용, 국내를 대표하는 골프 예약 플랫폼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는 것과 동시에 골프 사업 확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또 스크린골프 및 토털 골프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래 신성장동력으로 주목 받고 있는 '스마트홈트'와 '헬스케어' 등 포트폴리오 확장에 드라이브를 걸 전망이다.

문태식 카카오 VX 대표는 "이번 투자는 자사에서 진행하는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헬스케어'에 이르는 다양한 사업의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면서 "앞으로도 기존 사업 역량 강화와 신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 VX는 '카카오골프예약' 론칭 후 빠른 속도로 대세 골프 예약 플랫폼으로 영향력을 넓히고 있으며, LG유플러스 5G '스마트홈트'가 연내 모든 이동 통신사로 서비스를 확대해나가는 등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