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신상품]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상품 비교표 (사진=한국카카오은행)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상품 비교표 (사진=한국카카오은행)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한국카카오은행(카카오뱅크)은 '전월세보증금 대출' 대상 범위를 근로소득자에서 사업소득자로 확대했다고 12일 밝혔다. 또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새로 출시했다.

대상이 확대된 '전월세보증금대출'은 사업소득자 전월세보증금 대출 자격은 현재 개인 사업을 운영하고 있고, 국세청 소득금액증명원으로 소득 증빙하면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수도권 기준 전월세보증금 5억원 이하 주택(수도권 외 3억원 이하)을 대상으로 하며, 대출 한도는 보증금의 80%, 금액은 최대 2억2200만원까지다.

카카오뱅크는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도 출시했다.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무주택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꾀하기 위해 정부와 은행권이 함께 출시한 상품이다. 대출 조회부터 실행까지 100% 비대면으로 이뤄진다.

대출 신청 자격은 만 34세 이하 무주택자이면서, 미혼자 혹은 부부합산 소득이 7000만원 이하여야 한다.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무직자도 신청 가능하다. 대출 한도는 보증금의 90%, 최대 7000만원까지다.

카카오뱅크는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 내에 일반 전월세보증금 대출과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의 상품 메뉴를 구분하지 않고, 한번의 개인정보입력을 통해 상품 조건을 직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게끔 했다.

두 상품 요건에 중복으로 해당하는 경우, 해당 상품의 대출한도와 금리를 비교해 선택하면 된다.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상품은 중도상환해약금이 없다.

이형주 카카오뱅크 상품파트장은 "이번 대상 범위 확대와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출시로 보다 다양한 고객들께서 카카오뱅크의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경쟁력 있는 금리와 100% 비대면의 편의성으로 고객들에게 더 편리하고 큰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는 3월 2일부터 31일까지 이벤트 응모하기와 전월세보증금 대출 사전 조회 완료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이슨 드라이기 20대, 스타벅스 쿠폰 1000장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