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성남시·남양주시 '기업환경 우수지역 인증' 획득
경기 성남시·남양주시 '기업환경 우수지역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의, '2019년 기업환경 우수지역'에 인증서·인증 현판 수여
(표=대한상의)
(표=대한상의)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경기도 성남·남양주시가 경제계가 수여 하는 '기업환경 우수지역 인증'을 획득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11일 경기도 성남시청과 남양주시청을 방문해 인증서와 인증현판을 전달했다.

대한상의 기업환경 우수지역 평가는 전국 228개 지자체의 기업환경을 평가하는 사업이다. 지자체의 행정서비스에 대한 기업 만족도를 조사하는 '기업체감도'와 지자체의 기업활동 관련 조례와 규칙 등을 분석하는 '경제활동 친화성' 2개 부문으로 구성된다. 매해 분야별 1위와 개선 1위 지자체에는 '기업환경 우수지역 인증'이 수여 된다.

올해 평가에선 경기 성남시가 기업체감도 부문 1위를, 경기 남양주시가 경제활동 친화성 부문 1위를 차지하며 '기업환경 우수지역 인증'을 획득했다. 전년 대비 가장 많은 환경개선이 이루어진 경북 군위군과 경북 성주군은 '개선 1위' 인증을 획득했다.

성남시는 지난해 기업체감도 50위권에 머물렀지만, 지역 기업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올해 기업체감도 종합 1위로 올라섰다고 상의는 설명했다. 경기 남양주시는 최초로 기업친화성 평가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올해는 10개 평가분야 중 7개 분야에서 만점을 기록해 전국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이날 종합 1위 지역에 대한 인증수여와 별도로 부문별 개선도 1위를 한 경북 군위군과 경북 성주군에도 인증서와 인증현판이 전달됐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지난 6년간의 평가기간 동안 시대에 맞지 않는 지자체 조례가 다수 개선돼 기업 체감도 상위등급 지자체 비중이 과거보다 많이 늘었고 기업들의 만족도도 꾸준히 증가했다"며 "인증서를 받은 경기 성남시와 남양주시의 기업환경 개선사례가 전국 곳곳으로 확산돼 지자체의 기업환경 개선 노력이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