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신종코로나, 기온 때문에 4월에는 사라질 것"
트럼프 "신종코로나, 기온 때문에 4월에는 사라질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슈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코로나) 발생이 더운 날씨로 인해 4월께 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10일(현지시간)  AFP통신 등 외신보도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열린 주지사들과의 비즈니스 세션 행사에서 "그 바이러스는 4월에는 사라질 것"이라며 "일반적으로 열기가 이러한 종류의 바이러스를 죽인다"고 말했다.

그는 사람들이 기온 때문에 4월에는 사라질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면서 그러나 미국은 상황이 좋다고 언급했다고 풀 기자단이 전했다.

미국에서는 그동안 12명의 확진 환자가 발생한 상태로, 이 가운데 적어도 2명 이상이 격리에서 풀려났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6일 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신종코로나 문제 등을 논의하기 위해 전화 통화를 한 바 있다.

이와 관련, 트럼프 대통령은 7일 통화 사실을 거론하며 "나는 어젯밤에 시 주석과 훌륭한 대화를 나눴다. 힘든 상황이다"며 "나는 그들이 매우 잘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백악관도 양국 정상 간 통화와 관련한 자료를 내고 "트럼프 대통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생이라는 도전에 맞서는 중국의 힘과 회복력에 신뢰를 표명했다"며 "양 정상은 양측 사이에 폭넓은 소통과 협력을 계속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