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캄보디아 프놈펜 첫 지점 개설
KB국민카드, 캄보디아 프놈펜 첫 지점 개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아 지역 비즈니스 라인 확장 가속도
(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서울파이낸스 윤미혜 기자] KB국민카드는 해외 첫 지점인 'KB대한 특수은행 센속(Sensok) 지점'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오후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과 오세영 LVMC 홀딩스 회장, 랏 소반노락 캄보디아 중앙은행 은행감독국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KB국민카드는 지난해 말 인수한 인도네시아 중견 여신전문금융사 PT파이낸시아 멀티파이낸스자회사 편입 등으로 올해 중점 추진 사업인 동남아 지역 비즈니스 라인 확장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프놈펜 첫 지점이 자리 잡은 '센속' 지역은 수도 프놈펜 북서쪽에 있는 중산층 밀집 거주 신시가지다. 실거주와 투자 목적의 주택구입자금 대출 수요가 높고 중산층이 많이 지역으로 향후 발전 가능성이 크다.

신설 지점은 곧장 캄보디아 현지 법인의 본점에서 기존에 수행했던 부동산 담보대출과 신차·중고차 할부금융 영업, 카드 영업 등을 시작한다. 아울러 영업과 심사가 함께 진행되는 종합 점포 형태로 지점을 설계해 빠르고 편리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지점 인력은 현지 특성화를 위해 지점장을 포함한 직원 20여 명을 모두 캄보디아 현지 인력으로 구성했다. 동시에 내부 통제 강화를 위해 현지 법인 본점에서 파견된 직원이 '일일 자점 감사'와 '특별 감사 활동' 등을 정기적으로 수행한다. 일정 금액 이상의 고액 대출은 본점에서 심사할 방침이다.

이로써 KB국민카드는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등 3개 국가에 △현지법인 2개 △지점 1개 △대표사무소 1개 등 총 4개의 해외 영업 인프라를 보유하게 됐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캄보디아 현지 법인은 2018년 9월 공식 출범 이후 10개월여 만에 조기 흑자 전환에 성공하고 탄탄한 자산 성장세를 계속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캄보디아 현지 영업망 확충을 계기로 기존 부동산 담보대출과 자동차 할부금융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