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이치모터스, 지난해 영업익 831억원···전년 比 64.3%↑
도이치모터스, 지난해 영업익 831억원···전년 比 6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 도이치 오토월드 '선분양' 오픈 임박
온-오프라인 플랫폼 사업 구조적 성장 원년
CI (사진= 도이치모터스)
CI (사진= 도이치모터스)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도이치모터스가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거두고 구조적 성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도이치모터스는 자동차 종합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지난 7일 지난해 실적 발표에서 영업(잠정)이익이 전년대비 64.2% 상승한 약 831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이 기간 매출액은 1조2111억8243만원, 당기순이익은 548억5779만원으로 각각 14.4%, 58.2% 증가했다.  

도이치모터스 측은 "BMW 등 신차 판매 부문의 호조세가 이어졌고, 애프터서비스(A/S) 시설 투자 선행 이후 수요가 급증해 실적이 크게 향상했다"며 "여기에 수원 도이치 오토월드의 선분양에 따른 이익까지 반영돼 사상 최대의 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올해를 온-오프라인 플랫폼 사업에 기반한 구조적 성장의 원년으로 삼았다. 멀티 브랜드 확장 전략에 따른 지속적인 신차 출시 모멘텀과 A/S 센터 추가 투자에 따라 기존 사업에서의 수익성 개선을 이어가는 한편, 신규 사업의 일환인 '도이치오토월드와 지카의 온-오프라인 플랫폼 사업'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또한 최근 KB캐피탈이 지분 투자에 참여한 자회사 도이치파이낸셜의 금융 사업도 강화할 방침이다. 

이에 회사 측은 "올해는 세계 최대 규모의 자동차 매매단지인 수원 도이치 오토월드의 공식 오픈이 예정되어 있고, 온라인 플랫폼인 지카(G-CAR)와 금융 자회사 도이치파이낸셜 등 안정적인 밸류체인 구축에 따라 사업 간 시너지가 본격적으로 발휘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도이치모터스는 2018년 '도이치아우토'를 설립해 포르쉐(PORSCHE)를, 지난해에는 '브리티시 오토' 설립으로 재규어-랜드로버(JAGUAR-LAND ROVER)의 판매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멀티브랜드 전략을 활용한 공격적인 경영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