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전남 무안군과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업무협약
대우건설, 전남 무안군과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상태 대우건설 마케팅실장(왼쪽부터)과 김산 무안군수, 김재윤 오룡피에프브이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대우건설)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대우건설은 전남 무안군과 지난 6일 '오룡에듀포레 푸르지오'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 단지는 오룡피에프브이가 사업을 시행하고, 대우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단지 내 설치 예정인 국공립어린이집의 분양 개시 이후 설치 조건에 대해서는 무안군과 협의하고 입주예정자 동의 절차 등을 거쳐 20년간 무상임대 조건으로 무안군이 운영하는 형식으로 지어진다.

단지 내 설치되는 국공립어린이집은 정원의 70%까지 입주민 자녀에게 우선 입소 혜택이 주어진다. 관계법령 개정에 따르면 2018년 12월부터 500세대 이상 신규 아파트 단지에는 국공립어린이집의 설치가 의무화됐다.

대우건설은 경기도, 서울시 등 전국 광역, 기초지차체 등과 사전 업무협약을 통해 2016년부터 현재까지 전국적으로 16개 단지에 국공립어린이집을 유치한 바 있다. 

안상태 대우건설 마케팅실장은 "이번 협약으로 신뢰도 높은 국공립어린이집을 푸르지오 단지 내 조기에 설치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자체와 협력해 공공 보육 증진에 앞장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 무안군 일로읍 오룡지구 34, 35블럭에 조성될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18개 동, 전용면적 84㎡, 1531가구 규모다. 입주는 올해 7월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