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 김지완 회장 연임···임추위, 단독 후보 추천
BNK금융 김지완 회장 연임···임추위, 단독 후보 추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지완 BNK금융그룹 회장 후보자. (사진=서울파이낸스 DB)
김지완 BNK금융그룹 회장 후보자. (사진=서울파이낸스 DB)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김지완 BNK금융지주 회장이 차기 대표이사 회장 단독 후보로 확정됐다.

BNK금융지주는 6일 오후 2시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이 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다음달 열리는 정기주주총회 의결을 거쳐 3년간 연임하게 된다.

김지완 후보는 2017년 9월 대표이사 회장 취임이후 그룹 지배구조 개선, 임직원 소통을 통한 그룹 내 기본과 원칙을 중시하는 기업문화 확산 등으로 조직을 빠르게 안정시켰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그룹의 4대 핵심부문 경쟁력 강화를 통해 비은행과 비이자 중심의 그룹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재편을 중점 추진해 그룹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강화했다.

정기영 임추위 위원장은 "최고경영자 경영승계 계획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통해 최종 후보를 추천하기 위해 총 5회에 걸쳐 임추위를 개최했다"며 "후보자 경력과 경영성과 등 각종 서류를 통해 경영능력을 검토한 후, 그룹의 미래에 대한 주제 발표, 리더십과 조직관리 역량, 윤리경영 등에 대한 면접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평가해 이사회에 추천했다"고 말했다.

부산은행과 경남은행, BNK캐피탈, BNK저축은행 등 7명의 계열사 대표이사 중 임기가 만료되는 계열사에 대해서는 경영승계 계획 등에 따라 후보자군을 선정해 평가하고, 각사 이사회에 추천, 3월 계열사 주총에서 일괄적으로 원샷인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