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 뗀 하나銀, 5%대 특판 '앱 마비'···"판매 연장 계획 없다"
'KEB' 뗀 하나銀, 5%대 특판 '앱 마비'···"판매 연장 계획 없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명 변경 특판에 고객 북새통...지점 20~30명 대기
3일 오전 하나은행 모 지점의 대기 상황 안내판. (사진=박시형 기자)
3일 오전 하나은행 모 지점의 대기 상황 안내판. (사진=박시형 기자)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지금은 이용자가 많습니다! 현재 대기인원 57398명 예상 대기시간 1시 50분 24초···' 

3일 오전 하나은행의 공식 앱 '하나원큐'를 접속하면 나타나는 메시지다. 연 최고 5.01% 금리 적금 출시 소식이 전해지면서 접속 대기자만 5만명이 넘어 접속이 불가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KEB하나은행이 이날부터 브랜드 명칭을 '하나은행'으로 변경하면서 출시한 특판 '하나 더적금'이 인기를 끌고있는 것이다.

이 적금은 기본금리 연 3.56%에 하나은행 입출금통장으로 자동이체 등록시 1.25%p, 온라인 채널을 통한 가입시 0.2%p 추가 금리를 제공한다. 오는 5일까지 3일간만 판매돼 앱을 통한 가입시 추가금리를 받을 수 있다. 1년제 상품이며, 가입금액은 10만원 이상 30만원 이하다. 

올해 들어 예·적금 특판을 내놓은 은행이 우리·DGB대구·SC수협은행 등 3곳에 불과한데다 1년 기준 최고금리가 1.9~2.4%에 그친다는 점을 고려하면 연 5% 금리는 꽤 높은 수준이다. 공식 앱으로 접속이 어려워지자 고객들이 하나은행 지점으로 제빨리 발길을 돌린 이유다. 각 지점에는 20~30명의 고객들이 대기하고 있다. 온라인 채널 가입 우대금리를 빼더라도 이자율이 4.81%에 달하기 때문이다. 

인터넷 재테크 카페에는 하나 더적금에 대한 글이 실시간으로 줄줄이 올라오고 있다. 제테크 카페 가입자 A씨는 "모바일 앱보다 인터넷뱅킹 가입이 훨씬 수월하다고 하니 가능하면 PC로 가입을 시도하는 게 좋다"고 말했다. B씨는 "지난주 거래하는 하나은행에서 미리 연락이 와 알고 있었는데 이 정도 인기일 줄은 몰랐다"고 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가입 기간이 제한돼 있어 고객들이 한꺼번에 은행 앱에 접속해 마비된 것으로 보인다"며 "아직까지는 특판을 연장할 계획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브랜드명의 변경에 따른 특판으로 PC 접속도 원활하지 않다. (사진=서울파이낸스)
하나은행 브랜드명의 변경에 따른 '하나 더적금' 특판으로 PC 접속도 원활하지 않다. (사진=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