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 개인형 IRP 수수료 인하
미래에셋대우, 개인형 IRP 수수료 인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액 구간 따라 최대 24%↓
미래에셋대우 사옥(사진=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대우 사옥(사진=미래에셋대우)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미래에셋대우는 3일부터 개인형 퇴직연금(IRP) 수수료를 인하한다고 밝혔다. 정년퇴직과 연금 개시를 앞둔 중·장년층,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초년생을 대상으로 혜택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변경 내용은 기본수수료율 인하와 추가 할인 항목 신설이다. 개인형 IRP 기본수수료에 대해 금액 구간을 세분화하고 구간별 수수료율을 0.05~0.08%p 인하한다. 일부 금액구간에서는 기존 수수료 대비 최대 24%까지 인하해 고객의 비용 부담을 최소화했다.
 
또, 기존의 장기 가입 고객에 대한 할인율 적용 외에 모든 고객의 가입자 부담금 수수료를 20%, 연금수령 개시 고객 또한 수수료의 20%를 할인한다. 만 34세 이하 사회초년생에게는 운용관리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추가 할인 항목은 가입 기간에 따른 장기할인율(10~15%)과 중복 적용된다.

김기영 미래에셋대우 연금솔루션본부장은 "미래에셋대우의 지난해 IRP 수익률은 전체 퇴직연금 사업자 중 1위를 기록할 만큼 연금자산관리와 수익률 제고에 힘쓰고 있다"면서 "고객의 비용 부담을 낮추고, 다양한 요구에 부합하는 실적배당상품 제공을 통해 앞으로도 연금 수익률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대우의 지난해 말 퇴직연금 적립금은 10조5000억원이다. 지난해 연간 퇴직연금 공시 수익률은 IRP 5.66%, DC 6.59%로 전체 42개 퇴직연금 사업자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