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각국 정부, 자국 내 신종 코로나 발병 대비해야"
WHO "각국 정부, 자국 내 신종 코로나 발병 대비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격리 병동으로 옮겨지는 중국 신종코로나 확진자(사진=연합뉴스)
격리 병동으로 옮겨지는 중국 신종코로나 확진자(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이슈팀] 세계보건기구(WHO)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국가별 대응노력을 촉구했다.

고든 갈리 중국 베이징 주재 WHO 대표는 1일(현지시간) AP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각국 정부가 자국 내 바이러스 발병을 통제하기 위해 대비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갈리 대표는 "각국은 바이러스의 유입 방지에 온 힘을 쏟고, 일단 유입이 되면 이를 가능한 한 신속하게 파악해 바이러스 확산을 막으려는 준비가 돼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달 30일 WHO의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 선포가 기존 신중한 입장에서 '급격한 방향 전환'을 한 거라고 설명했다. 또 그 이유에 대해 "대응 여력이 부족한 일부 빈곤 국가를 염두에 둔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에 따르면 현지시간으로 1일 0시 현재 전국 31개 성의 신종 코로나 누적 확진자는 1만1791명, 사망자는 259명이다. 이는 하루 전보다 확진자는 2102명, 사망자는 46명 늘어난 것이다.

일일 확진자와 사망자는 모두 지난달 20일 위건위가 공식으로 통계를 발표한 이래 가장 많은 수치다. 중화권에서는 홍콩에서 13명, 마카오에서 7명, 대만에서 10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해외 확진자는 태국 19명, 일본 17명, 싱가포르 16명, 한국 12명, 호주 9명, 말레이시아 8명, 독일 7명, 미국·프랑스 6명, 베트남 5명, 아랍에미리트(UAE) 4명, 캐나다 3명, 이탈리아·러시아·영국 2명, 네팔·스리랑카·핀란드·필리핀·인도·스웨덴·캄보디아 1명 등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