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우한폐렴 가짜뉴스 수사의뢰
강남구, 우한폐렴 가짜뉴스 수사의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짜뉴스 피해 3개 업소 처벌희망서 받아

[서울파이낸스 이슈팀] 서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는 30일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가짜뉴스 작성자와 유포자에 대해 수사를 의뢰했다.

'가짜뉴스'에 적시된 9개 업소는 △새마을식당(대치동) △올리브영(역삼동) △러쉬(역삼동) △지오다노(역삼동) △오발탄(역삼역) △다이소(신논현) △세븐일레븐(압구정한강공원) △그랜드성형외과(신사역) △임페리얼 펠리스호텔 등이다.

구는 '가짜뉴스'에 방문장소로 적혀 있어 선의의 피해를 보고 있는 임페리얼 펠리스호텔과 그랜드성형외과, 신논현 다이소 등 3개 업소로부터 처벌을 희망한다는 처벌희망서를 받아 경찰에 고발 조치했다.

정순균 구청장은 이날 긴급브리핑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생과 관련한 '가짜뉴스'로 인해 필요 이상의 사회불안감이 조성되고 선의의 피해자나 피해업소가 발생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지난 26일 중국 우한시 거주 한국인(54)이 세번째 확진자로 밝혀지고 27일 이동경로가 질병관리본부와 강남구를 통해 공개된 이후 사실과 전혀 다른 업소명 9개소가 적힌 '가짜뉴스'가 강남주민들을 중심으로 광범위하게 유포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앞서 구는 세번째 확진자 진술과 폐쇠회로(CC)TV, 신용카드 사용처를 추적해 밀접접촉자가 발생한 압구정로 한일관(2명)과 도산대로 본죽(1명)을 추가로 확인했다. 확진자는 글로비성형외과(압구정동)와 호텔뉴브(역삼동), GS25(한강잠원), 음식점과 약국 등 관내 14곳을 방문한 것으로 최종 확인됐다.

사진과 같은 가짜뉴스의 SNS 유통으로 강남구가 경찰에 수사 의뢰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과 같은 가짜뉴스의 SNS 유통으로 강남구가 경찰에 수사 의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