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안전체험학교, 교육기관 국제표준인증 취득
대림산업 안전체험학교, 교육기관 국제표준인증 취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림산업 임직원이 완강기 착용법을 숙지하고 하강하는 실습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대림산업)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대림산업은 회사 내 안전체험학교가 교육기관 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표준인증인 'ISO 21001:2018'을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인증으로 학습 자원과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직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부여한다. 대림산업은 작년 하반기부터 인증 절차를 준비했다. 교육과정 설계에서부터 개발, 운영 전반에 대해 2차에 걸친 인증심사를 거쳐 올해 1월 인증서를 취득했다.

대림산업 안전체험학교는 임직원, 협력회사 근로자의 안전의식 강화 및 체험교육을 통한 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해 1월 개교했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에 있으며 지상 2층, 연면적 1173.5㎡ 규모로 총 19개의 교육 및 체험시설로 구성됐다.

건설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고 상황을 체험하고 각종 안전 장비 사용법, 응급 조치 방법을 실습할 수 있다. 가상현실(VR) 시스템을 도입해 고위험 작업을 현장감 있게 체험할 수 있는 환경도 마련했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이번 국제표준인증을 통해 안전교육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했다"며 "실질적으로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건설안전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